카이트소식

글로벌 AI 교육상담 OS 글로랑, 중기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 최종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5/11/12 (10:04)
조회수
115

 

AI 탤런트테크 기업 ㈜글로랑(대표 황태일)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5차)'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의 핵심 목표는 초거대 AI(LLM) 기반의 교육용 상담 AI Agent 개발로, 글로랑은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진단-상담-처방'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형 AI 교육 플랫폼을 완성할 계획이다.

글로랑은 현재 ▲누적 2억 건 이상의 상담·진단 데이터 ▲7천 명 이상 교강사 네트워크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등 공교육 사업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AI Reasoning 기반의 상담 알고리즘과 On-device 경량화 기술을 결합, 학생 맞춤형 상담·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특화형 AI 솔루션을 본격 상용화한다는 방침이다.

황태일 글로랑 대표는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은 글로랑이 AI 기술로 교육의 진단-상담-처방 과정을 버티컬하게 통합하겠다는 비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교육 현장의 복잡한 데이터 구조와 지역·학교별 특성을 AI Reasoning으로 해석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기술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랑은 이번 과제를 통해 멀티모달 상담데이터 기반 AI 전처리·표준화율 90% 이상, 상담 추천 전환율 40% 이상을 3년 내 달성하고, 이후 추가 R&D를 통해 정확도 95% 이상 고도화를 추진한다. 또한 일본 TBS·야루키스위치 그룹 등 전략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