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업

이미지

(주)나나비 AI 기술 기반 개인 맞춤형 란제리 속옷 큐레이션 쇼핑 플랫폼
  • 2020
  • SW
  • A단계
  • 설립일 2018-10-11
  • 대표자 주기현
  • 투자일 2020-11-20
  • 전화번호 02-3448-8999
  • 이메일 khjoo@nuonchic.com
  • 홈페이지 https://www.nuonchic.com/
회사소개

뉴온식(Nuonchic)은 자체 쇼핑앱에 내장된 자가측정 AI기술로 여성들이 올바른 브래지어 사이즈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개인 맞춤형 란제리와 속옷 큐레이션 쇼핑 플랫폼입니다. 앱에 내장된 ‘피팅룸 (Fitting Room)’ 서비스는 스마트 폰 앱을 사용하여 정확한 브래지어 사이즈를 측정하는 전 세계 최초의 AI 기술입니다. 새로 정의한 ‘뉴온식 사이즈 (Nuonchic Size)’는 가슴의 총 부피를 CC로 계산하고, 가슴 모양을 고려하여 현존하는 사이즈 체계와 차별점을 둡니다. 머신러닝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한 가상 바디 측정과 브래지어 추천으로 새로운 방식의 전자 상거래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 브랜드 스토리

뉴온식의 공동창업자는 바쁜 일상을 사는 밀레니얼로 대부분의 쇼핑을 온라인으로 해결하였지만 브랜드 별 통일되지 않은 사이즈 체계와 정확하지 않은 사이즈 체계로 브래지어는 온라인 쇼핑이 불가능에 가까운 아이템이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여성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유롭게 쇼핑하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 브래지어 쇼핑이 가능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여 여성들이 온라인상으로도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브래지어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뉴온식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 주요연혁

 

사업 및 기술소개 + 뉴온식 핵심 기술 
뉴온식의 모든 핵심기술은 특허 출원 과정에 있습니다.
- 지능형 신체 측정 시스템 IBRS (Intelligent Body Recognition System) : 내장된 스마트폰 카메라로 신체 3차원 측위 데이터를 산출하는 시스템
- 지능형 브라 선택 시스템 IBSS (Intelligent Bra Selection System) : 줄자로 측정하던 가슴 사이즈를 뉴온식 사이즈로 산출 변환
- 지능형 신체 측정 시스템 IBCS (Intelligent Bra Curation System) : 특수 체형을 질의응답과 전문가 시스템으로 큐레이션 하는 시스템
- 뉴온식 사이즈 (Nuonchic Size) : 브래지어 사이즈를 가슴 둘레, 가슴 부피, 가슴 모양을 고려한 새로운 코드 분류
 
+ 뉴온식 사업모델 
- 드랍쉬핑모델 (Drop Shipping Model) : 유통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배송하는 드랍쉬핑(Drop Shipping) 모델입니다.
 
- 브랜드 파트너십 (Brand Partnership) 
1) 다양한 소비층 공략을 위해 미국, 유럽, 아시아의 유명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2) 브랜드 웹사이트에 QR코드를 설치해 뉴온식 서비스로 연동되어 브랜드에서도 사이즈 검색이 가능하게 합니다.
 
- 브랜딩 (Branding) : 뉴욕 소재 하이엔드 브랜딩 에이전시 JD&co와 파트너십을 맺어 고급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 쇼핑경험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입니다.
 
- 세계시장 진출 :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유럽, 아시아, 남미 시장으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창업자 
- 주기현 (공동창업자/CEO)
엑시오커뮤니케이션 창업 후 미국 시스코에 1억5천5백만불 매각 후 근무
음악 허밍검색 업체인 나요미디어 미국과 국내 창업, 벅스 뮤직에 매각
블럭체인 특허 출원 세계 2위 업체 코인플러그 창업 및 국민대 산학협력교수
  
- 김자연 (공동창업자/CSO)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 에서 경영학 석사(MBA)
전 GUCCI Korea 리테일팀 이사, 뉴욕 오피스 Dior의 리테일, DKNY 마케팅, JohnVavatos 머천다이징, KissProducts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업무
2015년부터 한국의 M-economy, 조선일보 등에 ‘패션 테크’를 주제로 유통 마케팅에 대한 컬럼 출간